비스킷소매점 매출

  • 전년동기 대비 성장률

  • 3개년 연평균 성장률

  • 유통경로

(단위:백만원)

매출 내역
구분 2020년 2021년 전년동기 대비
총매출 1,172,384 1,144,666 하락2.36%
백화점 7,380 7,391 상승0.15%
대형할인마트 284,892 296,886 상승4.21%
체인슈퍼 222,035 208,821 하락5.95%
편의점 238,196 247,888 상승4.07%
독립슈퍼 269,824 248,359 하락7.96%
일반식품점 150,058 135,320 하락9.82%
비스킷 제조사 점유율(단위:백만원)
순위 제조사 매출액 점유율
1 오리온 498,179 21.5%
2 롯데 480,043 20.72%
3 해태 478,295 20.64%
4 크라운 318,907 13.76%
5 동서 95,229 4.11%

더보기

비스킷 브랜드 점유율(단위:백만원)
순위 브랜드 매출액 점유율
1 홈런볼 168,324 7.26%
2 에이스 97,860 4.22%
3 카스타드 94,781 4.09%
4 스토아브랜드 75,627 3.26%
5 닥터 유 바 70,489 3.04%

더보기

비스킷 세분시장 점유율(단위:백만원)
순위 세분시장 매출액 점유율
1 소프트 448,811 19.37%
2 하드 405,443 17.5%
3 기타 345,014 14.89%
4 복합과자 304,769 13.15%
5 샌드 299,305 12.92%

더보기

서비스 개요

서비스 개요
서비스 목적 국내 주요 가공식품의 품목별 소매점 POS 데이터(제조사/브랜드/세분시장/유통채널) 제공을 통해
시장분석을 위한 기본정보를 제공
서비스 항목 제조사
(매출액 상위 5개 제조업체)
브랜드
(매출액 상위 10개 브랜드)
세분시장
(품목별 상이)
유통채널
(할인점, 체인 슈퍼,
독립 슈퍼, 일반 식품점)
데이터 제공기관 마켓링크(2020~2023) 닐슨코리아(2011~2022)
업데이트 주기 반기

※ 2023년부터 데이터 제공기관이 ‘마켓링크’로 변경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 제조사/브랜드/세분시장 관련 순위 정보는 조회 종료 시점 기준으로 표시됩니다.(예 : `23년 10월 선택 시, 10월 기준 상위 정보를 표출)

서비스 품목

서비스 품목
대분류 중분류 마켓링크 닐슨코리아
2020~2023년 2011~2019년 2019~2022년
상반기
A. 과자/초콜릿류 1. 비스킷 O O O
2. 스낵과자 O O O
3. 반생초코케익 O O O
4. 초콜릿 O O O
B. 시리얼 5. 시리얼 O X X
C. 빵/떡류 6. 빵 O O O
7. 떡 O O O
D. 유가공품류 8. 빙과 O O O
9. 우유 O O O
10. 분유 O O O
11. 발효유 O O O
12. 치즈 O O O
E. 음료류 13. 탄산음료 O O X
14. 과채음료 O O O
15. 액상차 O O O
16. 두유 O O O
17. 액상커피 O O O
F. 커피류 18. 인스턴트커피 O O X
19. 조제커피 O O O
20. 원두커피 O X X
G. 차류 21. 기타차류(분말) O X X
H. 밀가루/설탕 22. 프리믹스류 O O O
23. 밀가루 O O O
24. 설탕 O O O
I. 식용유지류 25. 가정용 식용유 O O O
26. 전통기름 O O O
J. 면류 27. 라면(봉지/용기) O O X
28. 면류(라면 제외) O X X
K. 수산물가공품 29. 참치캔 O O O
30. 어육가공품 O O O
L. 육가공품 31. 식육가공품 O O X
M. 장류 32. 간장 O O O
33. 고추장 O O O
34. 된장 O O O
N. 조미료/양념장류 35. 조미료 O O O
36. 양념장류 O O X
37. 식염류 O O O
O. 김치 38. 김치 O O X
P. 만두 39. 만두 O O O
Q. 두부 40. 두부 O O O
R. 주류 41. 탁주 O O X
42. 맥주 O O X
43. 소주 O X X
S. 소스류 44. 파스타소스 O X X
45. 소스류(파스타소스 제외) O X X
T. 간편식류 46. 즉석섭취조리식품 O O X
47. 냉동국탕찌개 O O X
48. 컵밥 O X X
49. 간식류(냉동) O X X
U. 건강기능식품 50. 건강기능식품 O O X

※ 카테고리별 상품분류체계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기준에 따라 재정리된 자료입니다. 따라서 원천 데이터를 제공한 기업들의 데이터와 일치하지 않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23년 10월 기준으로 김치 브랜드 중 종가집_대상, 종가_대상이 종가_대상으로 통합되었습니다.

유통채널 정의

유통채널 정의
유통채널 정의 데이터 수집 유통사 및 기준
마켓링크(2020~2023) 닐슨코리아(2011~2022)
백화점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는
대형 복합 점포
현대, NC, 갤러리아 등 현대, NC, 갤러리아 등
대형할인마트 대형할인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하나로클럽 등
이마트, 하나로클럽,
홈플러스(~'19), 롯데마트(~'20) 등
체인슈퍼 대규모 유통기업에서
체인 형태로 운영하는 슈퍼
롯데슈퍼,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하나로마트 등
롯데슈퍼, GS슈퍼,
홈플러스 익스프레스,하나로마트 등
편의점 24시간 운영되며 체인 혹은
가맹의 형태로 운영되는 점포
CU,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이마트24, 365Plus 등
CU, 세븐일레븐,미니스톱,
이마트24, 365Plus(~'19) 등
독립슈퍼 소규모 법인이나 개인이
운영하는 중대형 점포
주간 매출 1,700만원 이상 점포 면적 80평 이상
일반식품점 소규모 법인이나 개인이
운영하는 중소형 점포
주간 매출 1,700만원 미만 점포 면적 80평 미만
유의사항
  • 본 서비스는 비영리 목적으로만 사용이 가능하며, 데이터 계약 조건상 조회 기능만 제공함에 따라 서비스 이용 시 참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