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외식정보

오늘의 뉴스

식품진흥원, 현장 맞춤형 기술 지원…신제품·공정개선 성과

  • 연합뉴스
  • 2025-11-21
  • 8
            
            식품진흥원, 현장 맞춤형 기술 지원…신제품·공정개선 성과

(익산=연합뉴스) 김진방 기자 =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은 '전문코디네이터 기술 애로 해결지원사업'을 통해 참여기업 13개사의 신제품 출시와 공정개선 등 성과를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기업별 기술 수요에 맞춰 전문코디네이터와 전문수행기관을 매칭해 공정개선, 제품개발, 시험분석 등 맞춤형 지원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다양한 성과가 도출됐으며 기업의 성장 가능성을 입증하는 우수사례도 발굴됐다.
실제 이에이치사회적협동조합은 국내산 콩을 활용한 '반반두부' 신제품 개발 과정에서 제품 콘셉트 구체화와 제조공정 표준화에 어려움을 겪었다. 이에 식품진흥원은 시장 조사, 제조공정 정비, 영양·품질 검증, 포장 디자인 개발까지 통합 지원을 제공해 제품 특성을 명확히 하고 안정적인 생산 기준을 마련하도록 지원했다.
전체 참여기업 성과로는 품목 제조보고서 신규 등록 16건, 공정 개발·개선 및 시험분석 지원, 디자인 개발 및 시제품 제작 등 구체적 성과가 확인됐다.
김덕호 식품진흥원 이사장은 "이번 사업은 단기간 내 기업의 기술 애로를 직접 해결하고, 기술개발에서 사업화까지 이어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 의미 있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중소 식품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현장 맞춤형 기술지원과 실증사업 연계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hinakim@yna.co.kr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