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외식정보

오늘의 뉴스

충남 공주서 4∼8일 겨울 군밤축제·밤산업 박람회 개최

  • 연합뉴스
  • 2026-02-04
  • 10
            
            충남 공주서 4∼8일 겨울 군밤축제·밤산업 박람회 개최

(공주=연합뉴스) 양영석 기자 = 국내 주요 밤 생산지 중 한 곳인 충남 공주시는 4∼8일 금강신관공원 일대에서 '제9회 겨울공주 군밤축제'를 개최한다.
축제장을 방문하면 대형 화로에 직접 밤을 구워 먹을 수 있으며 공주 알밤을 주제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또 지역 밤 생산 농가와 가공 업체가 준비한 품질 좋은 밤과 다양한 가공식품을 구매할 수 있는 직거래장터도 운영한다.
전국 생산량의 17%(6천530여t)가량의 알밤을 생산하는 공주는 국내 대표 밤 주산지 중 한 곳으로 꼽힌다.
공주를 밤 산업의 메카로 만들기 위해 축제 기간 '2026 대한민국 밤산업 박람회'도 함께 열린다.
전국 38개 업체가 참여해 밤 관련 상품을 전시하고 밤 산업의 비전과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다.
박람회 기간 알밤 빵·떡 만들기 경연대회 등이 진행되며 국내외 바이어가 참여하는 구매 상담회도 마련됐다.
행사장에선 전국 밤 생산 지자체와 기관이 참여하는 전국관, 밤 산업을 이끄는 기업들의 전시관인 기업관, 해외 밤 산업 동향과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국제관 등 주제별 전시관도 운영된다.
이와 관련해 충남도는 공주를 비롯해 부여, 청양 등 도내 알밤 주산지에서 2028년 국제밤산업박람회를 개최할 방침이다.
최원철 시장은 "군밤 축제와 밤 산업 박람회는 공주 알밤의 매력을 오감으로 즐길 수 있는 대표 겨울 축제"라며 "올겨울 가족·연인·반려동물과 함께 공주에서 가장 따뜻하고 달콤한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youngs@yna.co.kr

[공주시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