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외식정보

오늘의 뉴스

CJ제일제당, 밀라노올림픽서 '비비고부스' 설치…"K푸드 알린다"

  • 연합뉴스
  • 2026-02-08
  • 3
            
            CJ제일제당, 밀라노올림픽서 '비비고부스' 설치…"K푸드 알린다"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CJ제일제당[097950]은 대한체육회가 주관하는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올림픽 코리아하우스'에 비비고 존을 열고 K푸드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글로벌 최대 규모 행사에서 방문객들에게 비비고 제품을 소개하는 기회를 마련해, 유럽 식품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밀라노의 빌라 네키 캄필리오에 마련된 코리아하우스는 오는 22일까지 운영되며 국가대표 선수단을 지원하고 K푸드와 K컬처를 알리는 '국가 홍보관' 역할을 한다.
CJ그룹은 코리아하우스의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했다.
CJ제일제당은 야외 테니스코트에 마련된 K컬처 존에 서울의 한강변 편의점 콘셉트로 부스를 마련했다. 또 현장에서 비비고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는 방문객에게 유럽 현지에서 판매하는 '비비고 볶음면' 2종(KBBQ맛·김치맛)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부스를 방문하는 현지 소비자들과 유통채널 바이어에게 만두와 치킨, 김, 떡볶이, 김치 등 다양한 비비고 제품을 선보인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더 많은 글로벌 소비자에게 비비고와 K푸드를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럽은 CJ제일제당의 전략 지역 중 하나로, 지난 2018년 독일 냉동식품 기업인 마인프로스트를 인수하며 현지 시장에 본격 진출한 뒤 현지 사업을 꾸준히 확대해왔다. 현재 유럽 27개국에서 비비고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유럽 식품사업 매출은 지난 2024년 처음 1천억 원을 넘었고 지난해 1∼3분기에는 전년 동기보다 25% 증가하는 등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CJ제일제당은 현지 소비자 수요에 대응해 헝가리 부다페스트 근교에 '유럽 K푸드 신공장'을 건설 중이다. 공장은 올해 하반기 완공 예정이며, 유럽 시장에 판매하는 비비고 만두와 치킨을 생산한다.
sun@yna.co.kr

[CJ제일제당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