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보고서
[aT] 13년도 국내 외식업체 식재료 구매실태 조사 보고서
[조사목적] 본 조사는 외식업체(구매자)
에 대한 외식식재료 구매 실태파악을 통해 국내산 식재료의 수급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고 외식산업과 농업의 연계발전을 위한 기초자료로써 활용코자 기획됨
[개 요]
제 1 장. 외식업체 식재료 구매실태 조사 개요
1. 조사 목적2
2. 조사 설계2
3. 조사 품목3
4. 표본의 특성4
제 2 장. 식재료 구매현황
1. 구매방식 및 비중6
2. 구매방식에 따른 채널 및 거래업체 수8
3. 거래처 인지경로 및 선택이유10
4. 매출액 대비 식재료 구매 비율12
제 3 장. 식재료 품목별 구매실태
1. 품목별 이용율 및 국산의존율14
2. 품목별 원산지 현황36
3. 품목별 구매빈도62
4. 품목별 구매량64
5. 품목별 구매형태66
6. 품목별 유통형태68
제 4 장. 국내산 식재료 구매에 대한 태도
1. 수입산 식재료 사용이유71
2. 수입산의 국산 전환 조건72
3. 식재료 직거래 경험 및 만족여부73
4. 직거래 만족이유74
5. 직거래 불만족이유75
6. 산지 직거래 가능 시 국산 교체 의향76
7. 국산 교체 의향이 없는 이유77
8. 직거래 활성화를 위한 정책 제안78
제 5 장. 외식업체 국내산 식재료 소비 활성화 방안
1. 국산이용률 증대를 위한 전략품목 선별80
2. 전략품목별 현황 점검 및 국산이용률 증대방안81
3. 국내산 식재료 활성화를 위한 직거래 시사점85
- PREV
- [소비트렌드 리포트] 프리미엄 워터편
- NEXT
- 2014 가공식품 소비자 태도조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