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장분석

조사보고서

[aT] 13년도 국내 외식업체 식재료 구매실태 조사 보고서

    		

[조사목적] 본 조사는 외식업체(구매자)

에 대한 외식식재료 구매 실태파악을 통해 국내산 식재료의 수급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고 외식산업과 농업의 연계발전을 위한 기초자료로써 활용코자 기획됨

[개 요] 
 

1 . 외식업체 식재료 구매실태 조사 개요

1. 조사 목적2

2. 조사 설계2

3. 조사 품목3

4. 표본의 특성4

 

2 . 식재료 구매현황

1. 구매방식 및 비중6

2. 구매방식에 따른 채널 및 거래업체 수8

3. 거래처 인지경로 및 선택이유10

4. 매출액 대비 식재료 구매 비율12

 

3 . 식재료 품목별 구매실태

1. 품목별 이용율 및 국산의존율14

2. 품목별 원산지 현황36

3. 품목별 구매빈도62

4. 품목별 구매량64

5. 품목별 구매형태66

6. 품목별 유통형태68

4 . 국내산 식재료 구매에 대한 태도

1. 수입산 식재료 사용이유71

2. 수입산의 국산 전환 조건72

3. 식재료 직거래 경험 및 만족여부73

4. 직거래 만족이유74

5. 직거래 불만족이유75

6. 산지 직거래 가능 시 국산 교체 의향76

7. 국산 교체 의향이 없는 이유77

8. 직거래 활성화를 위한 정책 제안78

 

5 . 외식업체 국내산 식재료 소비 활성화 방안

1. 국산이용률 증대를 위한 전략품목 선별80

2. 전략품목별 현황 점검 및 국산이용률 증대방안81

3. 국내산 식재료 활성화를 위한 직거래 시사점85

첨부파일

댓글 0

0/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