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장분석

조사보고서

[aT] 2020 푸드트렌드 Top 6

    		

 

 

 

 

 

 

 

<아침식사>

 

집에서는 한식을, 집 밖에서는 간편식을 주로 섭취
- 아침섭취장소 : 집(82%) > 집밖(10%) > 외식(6%) > 기타(2%)

 


<취업 vs. 전업 주부 간편식>

전업주부가 취업주부보다 간편식을 더 많이, 더 자주 구매
- 전업주부 : 볶음밥/필라프류(전년대비 39%↑)

- 취업주부 : 컵밥(53%↑), 백미즉석밥(51%↑)
 


<밀키트>

 

국내 밀키트 제품 주요 특징
- 평균 가격 : 14,200원 / 용량 : 2인분 / 무게 : 693g
- 평균 조리시간 : 15분 / 식재료 : 9.4개

 


<음료>

 

곡물 및 견과류 활용, 맛과 향이 우유와 더 가까운 식물성 유제품 기대
에너지요소인 단백질, 비타민 등을 더한 식사대용 과채음료 포지셔닝

 


<주류>

 

일반증류주와 증류식 소주 시장규모 증가추세
 


<채소>

채소 원재료 구매는 감소 추세이나 채소 가공식품의 구매액, 구매횟수 증가

 

 

2019 식품산업 시장 및 소비자 동향분석

전체 보고서 확인하기(Click!)

공공누리의 제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 0

0/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