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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도 가정 간편식 시장 규모 34.8% 급성장(2017.11.20. 농식품부 배포)

    		

2016년도 가정 간편식 시장 규모 34.8% 급성장

- 편의점에서 도시락 판매, 삼각 김밥과 거의 같은 수준 -

 

즉석섭취식품(도시락 포함), 즉석조리식품(레토르트 포함), 신선편의식품을 합친
가정 간편식 규모가
‘16년에는 출하액 기준 22,542억원으로 ’1516,720억원
대비
34.8% 급성장

     * (’15/‘16) 즉석섭취식품(9,922억원/13,239억원), 즉석조리식품(5,843/8,203), 신선편의식품(956/1,100)

  레토르트 등 즉석조리식품이 40.4%로 가장 크게 성장했으며, 그 뒤로 도시락 등 즉석
섭취식품
33.4%, 신선편의식품 15.1% 순임

’16년 편의점의 대표적인 즉석섭취식품인 도시락 판매 규모는 전년대비 63.1% 증가하여 삼각김밥과 거의 같은 점유율을 나타냄

* 도시락 : (’15) 판매액(1,329억원), 점유율(27.9%) (’16) 판매액(2,168억원), 점유율(34.5%)

* 삼각김밥 : (’15) 판매액(1,836억원), 점유율(38.5%) (’16) 판매액(2,197억원), 점유율(34.9%)

레토르트 등 즉석조리식품의 주요 유통채널로 편의점 급부상

* 편의점의 즉석조리식품 채널별 판매 순위 ’154위에서 ’162위로 상승

  - ’15: 할인점 독립슈퍼 체인슈퍼 편의점일반식품점 백화점

  - ’16: 할인점 편의점독립슈퍼 체인슈퍼 일반식품점 백화점

 

첨부파일
  • 2016년도 가정 간편식 시장 규모 34.8_ 급성장 보도자료(11.20, 조간).hwp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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