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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년 '발효유·치즈·버터' 세분시장 현황 보고서 발간(`18.8.24 농식품부 배포)

    		
◈ 유가공품 전체 시장 규모(‘16)는 8조 원을 상회하며, 수입비중은 10% 이상

  ? ‘14년 7조3천억원 → ’15년 8조1,367억원 → ‘16년 8조1,484억원



◈ (발효유) 기능성을 가미한 고급화 등으로 시장규모가 지속적으로 확대

  ? 생산량은 `17년 56만 990톤으로 전체 유가공품의 23.9%를 차지

 
  ? 소매시장 매출액은 ’17년 기준 9,698억 원, 5년간 12.6% 증가

 
  ? `17년 기준 국민 1인당 발효유 소비량은 10.8kg으로 액상(마시는)발효유 8.6kg, 호상(떠먹는)발효유 2.2kg,
    특히 5세 이하 유아층에서 많이 소비



◈ (치즈) 국내 생산은 가공치즈가, 소매시장은 자연치즈가 주도

  ? 생산량은 5년간(‘13~’17) 57.3% 증가, 가공치즈 생산이 급증(89%↑)

 
  ? 소매시장 매출액은 5년간 14.7% 증가, 자연치즈는 55% 증가

 
  ? 국민 1인당 소비량은 연평균 12%씩 증가, 영아(1~2세) 및 청소년(12~18세)의 소비가 많으며 최근 치즈를 활용한
     다양한 신제품 출시



◈ (버터) B2B시장에서 주로 유통(85%), 19~29세 여성이 가장 많이 섭취

   ? 생산량은 ‘17년 2,420톤이며 소매시장 매출액은 189억 원




첨부파일
  • (배포-보도자료) `18년 '발효유·치즈·버터' 세분시장 현황 보고서 발간.hwp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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