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장분석

조사보고서

[KREI] 코로나19에 따른 소비자 인식과 소비행태 특징

    		

코로나19 관련 소비자 인식 변화

일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온라인조사에서는 코로나19와 관련한 소비자들의 인식 변화를 파악하기 위해 코로나19에 대한 불안감, 코로나19 확산으로 식생활이나 식품 소비와 관련된 불안감, 코로나19 이후 식량안보와 국내산 먹거리의 중요도에 대한 인식 변화에 대해 설문함.

조사에 응답한 소비자들의 53.8%(798명)가 ‘코로나19에 대해 불안감이 높은 편’, 25.5%(379명)가 ‘매우 높은 편’으로 응답하여 대부분의 소비자들(79.3%)이 코로나19에 대해서 불안감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조사됨.
첨부파일

댓글 0

0/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