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장분석

조사보고서

[KREI] 2023년 1분기 가구의 가공식품 지출 현황과 특징

    		


<목차>

1. 포스트 코로나 시대인 2023년 1분기 가구의 전체 식품비 지출규모는 외식비 증가로 확대

2. 소득분위 4분위 가구와 가구주 연령 20대 이하 가구에서 전년 동기 대비 식료품 지출이 상대적으로 크게 증가

3. 가구 내 가공식품 소비 감소, 일부 분류는 코로나 19 이전 수준으로 지출 

4. 식빵 및 기타빵, 기타육류가공품은 지출액 크고 지속 증가추세, 전년대비 증가율이 높은 품목은 기타음료, 사탕 및 젤리, 식빵 및 기타빵, 반찬류

 
첨부파일

댓글 0

0/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