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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S 식품산업통계정보

지원사업

지원사업

식품외식기업을 위한 분야별, 기관별 지원사업 정보를 제공합니다.

K-콘텐츠 연계 한류마케팅 사업

  • 2025-07-01T14:17:33
  • 조회 13
  • 지원분야
    마케팅
  • 지원기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 신청기간
    1~3월

개요

  • 문체부·콘진원 등 범부처, 기관 연계 한류 콘텐츠 내 한국농식품 간접광고(PPL) 및 콘텐츠 활용 2차 홍보 추진

지원대상

  • 한국 농식품 중소·중견 수출업체, 신선농산물 수출통합조직
    • 목표국가 상표권 출원·등록이 완료되거나, 현지 유통매장 또는 온라인 마켓 입점 必

지원내용

1단계 간접광고
단계 내용 주요 역할
홍보포인트 확정 콘텐츠 매칭 콘텐츠 제작
1단계 간접광고 기업별 제품 소구
(홍보)포인트 확정
콘텐츠-홍보목록
(기업)간 매칭
촬영에 필요한 샘플 지원 후 콘텐츠 제작
수출기업 문체부 수출기업,
문체부
2단계 2차 홍보
단계 내용 홍보계획 수립 사업운영 정산요청
2단계 2차 홍보 사업계획서 제출내용 기반 홍보계획 확정 제품별 온·오프라인 홍보 추진 사업정산요청
수출기업 수출기업 수출기업

선정기준

  • 희망 수출업체(수출상품) 모집 및 선정 평가위원회를 통해 선정하며 사업적합성, 이해도, 홍보 역량 등을 판단하여 최종적으로 참여기업 선정진

진행절차

  1. 사업참가업체 모집·선정(1~3월)

  2. 기업별 드라마 매칭 및 간접광고 송출(4~11월)

  3. 간접광고 활용 2차 홍보 추진(4~11월)

  4. 결과보고 및 정산(12월)

모집시기

  • 매년 1~2월경

신청방법

  • aT 수출업체 종합지원시스템(http://global.at.or.kr) 온라인 신청
    • 로그인(신규업체 : 회원가입 필요) ▶ 상단메뉴[수출지원사업신청] ▶ “K-콘텐츠 연계 한류마케팅 사업” 모집공고 내 [사업신청] (기본정보 입력, 신청서 작성 및 업로드)

문의처

  • 061-931-0977, 09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