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식품외식기업을 위한 분야별, 기관별 지원사업 정보를 제공합니다.
K-콘텐츠 연계 한류마케팅 사업
- 2025-07-01T14:17:33
- 조회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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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원분야
-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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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원기관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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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청기간
- 1~3월
개요
- 문체부·콘진원 등 범부처, 기관 연계 한류 콘텐츠 내 한국농식품 간접광고(PPL) 및 콘텐츠 활용 2차 홍보 추진
지원대상
- 한국 농식품 중소·중견 수출업체, 신선농산물 수출통합조직
- 목표국가 상표권 출원·등록이 완료되거나, 현지 유통매장 또는 온라인 마켓 입점 必
지원내용
단계 | 내용 | 주요 역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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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보포인트 확정 | 콘텐츠 매칭 | 콘텐츠 제작 | ||
1단계 | 간접광고 | 기업별 제품 소구 (홍보)포인트 확정 |
콘텐츠-홍보목록 (기업)간 매칭 |
촬영에 필요한 샘플 지원 후 콘텐츠 제작 |
수출기업 | 문체부 | 수출기업, 문체부 |
단계 | 내용 | 홍보계획 수립 | 사업운영 | 정산요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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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 2차 홍보 | 사업계획서 제출내용 기반 홍보계획 확정 | 제품별 온·오프라인 홍보 추진 | 사업정산요청 |
수출기업 | 수출기업 | 수출기업 |
선정기준
- 희망 수출업체(수출상품) 모집 및 선정 평가위원회를 통해 선정하며 사업적합성, 이해도, 홍보 역량 등을 판단하여 최종적으로 참여기업 선정진
진행절차
사업참가업체 모집·선정(1~3월)
기업별 드라마 매칭 및 간접광고 송출(4~11월)
간접광고 활용 2차 홍보 추진(4~11월)
결과보고 및 정산(12월)
모집시기
- 매년 1~2월경
신청방법
- aT 수출업체 종합지원시스템(http://global.at.or.kr) 온라인 신청
- 로그인(신규업체 : 회원가입 필요) ▶ 상단메뉴[수출지원사업신청] ▶ “K-콘텐츠 연계 한류마케팅 사업” 모집공고 내 [사업신청] (기본정보 입력, 신청서 작성 및 업로드)
문의처
- 061-931-0977, 09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