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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S 식품산업통계정보

지원사업

지원사업

식품외식기업을 위한 분야별, 기관별 지원사업 정보를 제공합니다.

글로벌 브랜드 육성지원

  • 2021-12-31T13:03:51
  • 조회 934
  • 지원분야
    마케팅
  • 지원기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 신청기간
    2월

개요

  • 국내 우수한 농식품 기업들의 수출 브랜드 육성 및 해외 인지도 제고를 통한 수출확대 도모

지원대상

  • 아래 지원요건을 모두 충족한 국내 농식품 수출기업
    • - 해외 목표국가 대상 상표권 출원 및 등록 완료되었으며 현지 유통매장 또는 온라인 마켓에 입점 완료
    • - 최근 2개년 평균 농식품 수출실적 50만불 이상 보유한 업체

    * 신선농산물 및 국산원료 50% 이상 사용 가공농식품 수출업체, 정부인증 및 해외인증 보유, 사회적경제기업 우대

지원내용

지원내용
구분 지원내용
브랜드 마케팅
  • (온라인 마케팅) 입점 및 온라인 배너광고, SNS 홍보 등
  • (미디어 마케팅) TV·라디오 등 매체 광고, 신문·잡지 광고 등
  • (옥외 광고) LED전광판, 입간판 제작, 대중교통(버스, 택시 등) 활용 등
  • (캐릭터 마케팅) 지원 브랜드 연계 캐릭터 제작, 홍보 마케팅
  • (콜라보 마케팅) 국내외 기업, 유명인사 등 협업 마케팅
  • ■ 지원비율 : 기업규모에 따라 차등 지원

선정기준

  • ■선정방법 : 계량평가 ▶ 해외지사, 비계량평가 ▶ 사업자 선정
    • 계량 평가(40점) : 수출성장성, 재무건전성, 브랜드 역량 서류평가
    • 해외지사 평가(10점) : 목표국가 관할 해외지사 브랜드 역량 수준 평가
    • 비계량 평가(50점) : 브랜드 육성 전략, 예산 편성 적정성, 기대효과
      → 최종선정 : 총점 50점이상 평가점수 합산 고득점 순으로 예산범위 내 선정

사업절차

  1. 모집공고(2월)

  2. 선정평가 및 협약체결(3월)

  3. 중간점검(7월)

  4. 사업추진(~11월)

  5. 정산 및 평가(12월)

모집시기

  • 수출종합지원시스템(https://global.at.or.kr) 접속 ▶ 사업신청

문의처

  • 061-931-0861